2014. 7. 28. 10:52

http://www.youtube.com/watch?v=kGVo6euC_4c


편견이라는건 진짜 무섭다..


요즘 가장 핫한 아이콘인 헨리... 난 사실 얘 별로 관심 없었다.


일단 SM소속에 슈퍼주니어 멤버에 진짜사나이에 출연하고...


내 관심을 끌만한 요소가 단 하나도 없었으니...


아... 한가지는 있군... 잘생겼다 ㅋㅋ


암튼...


랄라스윗이 출연한다기에 간만에 챙겨본 스케치북인데...


유희열과의 토크에서 이런 얘기를 한다.


"사람들이 내 노래를 들으면 너무 팝같다고 한다. 노래에 뽕끼를 넣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다."


"나는 듣기 편한 노래를 하고 싶다. 그런데 요즘 트렌드는 보여주는 음악이다. 갈피를 잡기가 힘들다."

유희열이 답한다.

"그 고민은 자기 세대 작곡가들이 심하게 한다. 우리세대 작곡가들은 길을 잃었다. 보여주는 음악을 배워본 적도 없고 방법도 모른다. 하지만 세대가 바뀌었다. 요즘 음악감상의 가장 큰 방법은 동영상 사이트를 찾는거다. 영상이 없는 음악은 1분도 참지를 못한다(감상하는 사람이)"


보여주기 식 음악에 편견을 갖고있지는 않다고 생각해왔다.

나도 소녀시대, A-Pink, 걸스데이 이런 그룹 좋아하니까;;


그런데, 그런 음악을 만드는 아이돌 작곡가들에 대해서는 사실 폄하하는 마음이 없진 않았다.


뭐, 그렇다고, 이 한편을 봤다고 그런 마음이 싹 없어졌다는 건 아니다.

또, 그런 작곡법이 잘못된거라는 생각이 변한것도 아니다.


하지만, 그런 음악을 작곡하는 모든 이들이 음악에 대한 고민이 없을거라는 생각은 고쳐먹어야 겠다;; ㅋ

Posted by 시간도깨비